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도입․운영 안내서 개발 보급

세종시 교육청이 학생들의 개정된 교육과정 안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고교학점제 정보공간을 마련한다.
세종시 교육청이 학생들의 개정된 교육과정 안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고교학점제 정보공간을 마련한다.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세종시교육청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생 헉부모 등 관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교학점제 정보공간을 마련한다.

시교육청은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고교학점제 현장지원단에서 개발한 2023학년도 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도입‧운영 안내서 2종을 보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수강신청 프로그램 활용의 실제’는 선택 중심 교육과정에 따른 학급 및 시간표 편성, 수강 신청 프로그램 활용 묻고 답하기(Q&A)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과정 이수 현황 프로그램 매뉴얼’에는 학생 개인별 과목 이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법이 소개돼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필수 이수 학점 충족 여부를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담임 교사는 학생들의 진로‧진학 상담에, 학생은 자신의 교육과정 설계에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또 지난 14일에 소담고등학교에서 교육과정 운영 부장 및 업무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학업 설계 지도 구현을 위해 개발된 교육과정 이수 현황 프로그램의 활용 공동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소담고 서형진 교사가 프로그램 구성 및 활용 용도를 소개하고, 프로그램 사용 절차에 따라 실제 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안내했다. 세종 유환권 기자 youyou999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