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들 어려운 상황 이해·소통

[동양일보 김선현 기자]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당진시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5일 당진시청 중회의실서 간담회를 열었다.<사진>

이날 간담회는 당진시의회 김덕주 의장과 시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유명열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시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유명열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시 소상공인들의 생존권 보호와 권익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현장서 느끼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제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소상공인연합회 임원들은 △연합회 사무실 운영비·인건비 지원 △소상공인의 날 행사 지원 △국내외 우수 선진지 견학 지원 등을 건의했다.

시의회 의원들은 “오늘 건의된 내용 중 법령에 저촉되는 사안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예산이 수반되는 만큼 관련 부서와 면밀히 검토 후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이 해소되는 방안을 찾아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돌보겠다”고 말했다.

김덕주 의장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앞으로 자주 마련하겠다”며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선현 기자shkim@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