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호크스 박중규 선수, 이현식 선수(주장), 이일우 단장, 이범석 청주시장, 누노 알바레즈 감독, 장동현 선수, 임명수 청주시 체육교육과장.

[동양일보 이민기 기자]청주시 연고 SK호크스 남자핸드볼 선수단이 ‘신한 SOL Pay 23-24 핸드볼 H리그’ 홈 개막전을 앞두고 21일 청주시를 방문해 출정 인사를 하며 올 시즌 우승을 다짐했다.

이날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SK호크스 이일우 단장, 누노 알바레즈 감독, 이현식(주장)・장동현・박중규 선수가 참석했다.

기존 ‘SK핸드볼 코리아리그’는 핸드볼의 프로화를 위해 이번 시즌부터 외부 타이틀 스폰서를 유치해 ‘신한 SOL Pay 23-24 핸드볼 H리그’로 이름이 변경됐다.

기존 코리아리그에서 활약하던 남자부 6개, 여자부 8개 팀이 H리그로 넘어와 실력을 겨룬다.

청주 SK호크스는 오는 25일 청주 국민생활관(SK호크스 아레나)에서 인천도시공사를 상대로 첫 홈 개막전을 치를 예정이다. 2023-2024 정규 리그 25경기 중 9경기를 청주에서 진행한다.

창단 첫 해 준우승을 시작으로 꾸준히 우승컵을 노리고 있는 SK호크스는 올해 포르투칼 출신의 누노 알바레즈 감독을 영입했다.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외국인 지도자에게 지휘봉을 맡기며 청주를 넘어 대한민국 최강 핸드볼 구단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올 시즌 새로워진 H리그에서 SK호크스가 청주를 넘어 대한민국 최강의 핸드볼 구단으로 도약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2016년에 창단된 SK호크스는 청주시와 2017년 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핸드볼 저변 확대를 위해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다. 2022-2023시즌 경기에서는 △1골당 5만원 △1세이브에 10만원씩을 적립해 총 5,135만원을 취약계층 및 범죄피해자를 위한 의료비로 지원했다. 이민기 기자 mkpeace21@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