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수 제윤의정 소장 초빙, 예산안 검토‧심사 심화과정 교육 진행

충남도의회 의정아카데미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전문성 향상 및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2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제2회 의정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의정 아카데미는 제348회 정례회에서 진행되는 예산안 심의에 대비한 것으로, 2023년도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4년도 본예산안 검토‧심사 심화과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원활한 의정활동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는 최민수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장이 초빙됐으며, 최 소장은 충남도·충남도교육청 예산안을 참고해 예산안 구조와 편성체계‧방법, 심사 체크포인트 등을 교육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의원들은 “상임위원회 예산안 심사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꼼꼼한 예산안 심사를 통해 예산이 허투루 사용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입을 모았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도의회 의원과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집행부를 견제하기 위한 역할 수행을 위해 전문가 특강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의정 아카데미를 통해 실력과 전문성을 갖춰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선진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내포 오광연기자 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