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범 A씨 경찰조사서 묵비권 행사

부산에서 흉기 습격을 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부산대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받은 뒤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2일 경찰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27분께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 A씨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칼로 공격당했다.

이 대표는 공격을 받자마자 피를 흘린 채 쓰러졌고, A씨는 현장에서 검거됐다.

사건 발생 20여분 만인 오전 1047분에 현장에 구급차가 도착한 데 이어 이 대표는 오전 1116분께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이송됐다.

이 대표는 의식이 있는 상태로 부산대병원에서 외상 담당 의료진으로부터 검사와 응급 처치를 받았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 대표는 목 부위에 1cm 정도의 열상을 입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이라며 경정맥이 손상된 것으로 추정돼 대량 출혈이나 추가 출혈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응급처치를 마친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시께 헬기에 실려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은 이날 이 대표에게 사인을 요구하며 펜을 내밀다가 소지하고 있던 흉기를 갑자기 휘두른 A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묵비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취재팀 박승룡 기자 bbhh0101@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