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건설협회 9개 학교 1천만원
청주대 유재형 명예교수, 청주공고 500만원
㈜풍강, 충북공고에 400만원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갑진년 새해를 맞아 충북교육계에 장학금 기탁이 잇따랐다.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대한건설협회 충청북도회(회장 유정선)가 교육청을 찾아와 건설업계의 나눔 문화 확산과 충북의 미래를 선도할 인재양성을 돕겠다며 9개 학교 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유재형 전 청주대 법학과 교수는 이날 모교인 청주공고(교장 김경희)를 찾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유 교수는 "청주대 강단에서 많은 제자를 가르치며 학생들을 위해 일생을 살아왔다고 생각한다"며 "정년퇴임 후에도 학생들을 위한 방안을 찾다가 적은 금액이지만 모교인 청주공고 후배들의 기술력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유 교수가 기탁한 장학금은 청주공고 전공심화 동아리 학생들의 기술 향상을 위한 명장들의 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타 학교 협동실습 교육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풍강(대표 김진용)도 이날 충북공고(교장 정성교)에 미래 기술 인재양성 장학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충북공고와 ㈜풍강은 2023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프로그램' 협약을 했으며, 현재 3명의 충북공고 출신 학생이 풍강에서 현장실습 후 채용 전환됐다. 지영수 기자 jizoon11@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