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순천향대 민경원 교수(공연영상학과)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사업평가 결과에 따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K-MOOC는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오픈형 온라인 강좌로 언제·어디서·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국내 166개 대학과 17개의 국내외 기업, 21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1800여 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다.

순천향대는 2019년부터 자율참여 사업과 매치업(MatchUp) 사업을 통해 K-MOOC 플랫폼에 꾸준히 우수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의 이해', '연애시 읽기', '법 on Air', '손자병법의 세계', '수소에너지 산업 컨설팅', '수소에너지 생산 및 인프라', '동양의 지혜' 등 다양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민 교수의 '영화의 이해' 강좌는 매번 400명 이상이 수강하는 인기강좌로 영화의 탄생부터 각 시대의 역사, 다양한 장르, 영화가 제작되는 세부적인 과정, 영화 홍보와 마케팅 등 영화에 대한 모든 것을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민 교수는 “K-MOOC를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관련 종사자, 영화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등 영화·영상 콘텐츠에 대해서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영화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학습의 대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