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청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역량강화 워크숍

청주교육지원청이 30일 국·공·사립 초등학교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역량강화 워크숍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29~30일 지역 국·공·사립 초등학교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은 단위학교의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운영 사례 발표와 학교발전 자체진단 교육공동체 실습과 관계형성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중심의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하는데 주력했다.

이와 연계해 학교의 교육비전과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각 학년마다 특생중심 학년교육과정 교육활동을 구조화해 운영함으로써 학교의 특성화·다양화를 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연구부장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 연수를 통해 올해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와 다채움 활용 진단평가로 각 학교가 학생의 기초학력 성장을 위해 내실을 기하도록 했다.

손 교육장은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을 내실화해 각 학교의 특성과 여건, 학생의 필요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모든 학생이 빛날 수 있는 맞춤형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영수 기자 jizoon11@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