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회 반기문마라톤대회가 음성종합운동장 일원 대한육상연맹 공인코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출발 모습. 음성군 제공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음성군이 4월 28일 열리는 18회 반기문마라톤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음성에서 꿈과 나눔이 실현되는’을 슬로건으로 내건 올해 대회는 음성종합운동장 일원과 마라톤 풀코스 42.195km, 하프코스 21.0975km, 10km,와 5km 구간으로 나눠 선의의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대회는 음성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음성읍 감우재와 금왕읍을 지나 생극면을 거쳐 오생리를 되돌아오는 구간이다.

대한육상연맹이 공인한 코스로, 사정리 저수지 수변과 꽃길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군은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군 체육회와 함께 마라톤 홍보단을 구성해 전국에서 열리는 대회를 찾아다니며 홍보 활동을 펼치고, 새롭게 개편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대회 참가 접수는 홈페이지(www.bankimoonmarathon.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접수 기간은 3월 28일까지다.

참가비는 5km는 1만원, 그 외 종목은 3만원이다.

문의는 대회 홈페이지(반기문마라톤.kr)에서 확인하거나 군체육회(☎043-873-1137)로 하면 된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대회가 전국 최고 마라톤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

18회 반기문마라톤대회가 음성종합운동장 일원 대한육상연맹 공인코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출발 모습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