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민환 기자]최원호(한화이글스) 감독이 스프링캠프 훈련지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최 감독은 코칭스태프와 31일 훈련시설을 둘러보며 “좋은 날씨에 훈련시설도 충분하다”면서 “이제는 효율적이고 완벽한 훈련을 진행해야 하는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의 시간이 왔다"고 말했다.

한화이글스는 호주 멜버른을 스프링캠프 훈련지로 정해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된다.

멜버른 볼파크는 호주 프로야구리그 멜버른 에이시스가 사용하는 메인구장이다.

이곳은 2월 한낮 평균 기온이 25℃ 안팎인 호주 멜버른의 기후와 구장 접근성 등 스프링캠프 진행에 손색이 없을 정도의 수준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호주 멜버른 지방정부가 구단 유치 과정에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고, 지역 프로야구팀 멜버른 에이시스 역시 한화이글스의 스프링캠프에 시설 공동 투자를 비롯한 많은 부분에서 협업했다.

구현준 한화이글스 운영팀 과장은 "경기만 열리는 호주 프로야구 시설들을 훈련 목적에 맞게 보완하고자 지난해 여름부터 멜버른에서 협업한 결과 캠프 준비를 철저히 마칠 수 있었다"며 "좋은 기후와 환경에서 우리 선수들이 올 시즌 목표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캠프 마지막까지 선수단 지원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환 기자 kgb526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