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유환권 기자]세종시교육청 7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학부모 약 25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세종시교육청 지정 영재교육기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교육청은 이 자리서 영재교육기관에서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맞춤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잠재적 재능이 있는 학생이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또 시교육청 지정 영재교육기관 초교 15곳, 중고교 7곳, 영재교육원 5곳에 대한 교육과정과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누리집을 활용한 입학 지원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KAIST과학영재교육연구원 이성혜 센터장이 ‘우리 아이의 잠재적 영재성 깨우기’를 주제로 다년간 영재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관찰한 영재 아이들의 특성과 가정지도법에 대해 강의도 진행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모든 아이가 꿈을 마음껏 펼치고 개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영재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 영재교육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유환권 기자 youyou999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