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서 정종진에 3-1 역전승

충남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년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금강장사에 등극한 최영원(증평군청 인삼씨름단)이 연승철 감독(윗줄 왼쪽 세번째), 서수일 코치(윗줄 오른쪽 두번째) 그리고 팀 동료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제공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증평군청 최영원이 설날장사 씨름대회에서 금강장사(90㎏이하)에 등극했다.

최영원은 지난 10일 충남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금강장사 결정전(5판3승제)에서 정종진(울주군청)을 3-1로 꺾고 개인 통산 6번째 황소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최영원은 16강에서 만난 김현수(구미시청)를 2-0으로 누른 뒤 8강에서 같은 팀 김지혁을 2-0으로 완파하고 준결승전에서 만난 우승 후보 김태하(수원특례시청)까지 2-0으로 가볍게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 첫판에서 정종진에게 밀어치기를 내주며 패했으나 두 번째 판부터 네 번째 판을 싹쓸이했다.

두 번째 판은 잡채기, 세 번째 판은 빗장걸이로 상대를 쓰러뜨린 뒤 네 번째 판에서 밀어치기 기술을 성공하며 장사 타이틀을 거머줬다.

연승철 감독은 "증평군민들에게 최영원 선수의 설날장사씨름대회 금강장사 타이틀을 안길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증평군청 인삼선수단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시는 이재영 군수님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증평 김진식 기자wlstlr1220@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