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국가공인탐정협회, 업무협약

20일 충북보건과학대와 국가공인탐정협회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두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최재경 국가공인탐정협회장과 박용석 충북보과대 총장이 업무협약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충북도 최초 ‘사설탐정 양성 과정’이 충북보건과학대 평생교육원에 개설된다.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는 20일 대학 본관 NCS컨퍼런스룸에서 국가공인탐정협회(회장 최재경)와 사설탐정 분야의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했다.

이날 두 기관은 연구와 정보·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사설탐정 분야의 지식·정보교류와 인재 양성 협력에 뜻을 모았다.

최 회장은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한정된 공권력만으로는 국민의 안전을 수호해 나가는데는 한계가 있다” 며 “이번 협약으로 협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교육과정을 통해 참여자들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이 협약이 직업전환을 고민하며 퇴직을 준비하고 있는 신중장년에 대안이 될 수 있도록 국가공인탐정협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1기 사설탐정 양성과정은 5주 과정으로 60명을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온라인(https://naver.me/GrNtvr5K) 또는 충북보건과학대 평생교육원(☎043-210-8470)에서 다음달 10일까지 받는다. 김미나 기자 kmn@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