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인생, 문화예술을 향한 새로운 여정

서원대 전경.

[동양일보]제2의 인생이라고 불리는 삶의 다음 단계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자 하는 성인들에게 새로운 도전, 새로운 꿈,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그 여정을 함께할 파트너로 서원대 미래대학 비전학부 문화예술경영전공을 추천한다.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창의적인 문화산업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핵심 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설계됐다. 문화와 예술의 다양한 영역을 탐험하고, 예술과 경영을 융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실제 문화예술산업에서 요구되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 이뤄지고 산업 전문가들과의 연결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고 취업 및 창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산업 네트워킹이 활발하다.

일부 취미나 개인 발전을 위한 수업은 물론 미술사, NFT, 문화유산, 문화도시, 음악, 건강 및 웰빙 등에 관한 수업을 포함해 성인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유연한 수업 일정이 장점이다. 저녁이나 주말 온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일정과 필요에 맞게 유연하게 학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성인들은 종종 새로운 직업에 대한 관심이나 기술 향상을 위해 대학 교육을 찾을 수 있는데 서원대 비전학부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전문 교육과 진로 변경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서원대 비전학부 관계자는 “성인학부 과정은 다양한 배경과 필요를 가진 성인에게 유용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 삶의 다음 단계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인생의 다음 장을 쓰기 위한 준비가 됐다면,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면 서원대 미래대학 비전학부의 문을 두들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대 비전학부 신입생 모집은 2월 22일부터 진행된다. 신학기 기준 전학기 등록금이 50%씩 감면되는 혜택도 있다.

조기졸업도 가능하며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

신입생 지원과 학사관련 문의는 서원대 입학관리팀(☎043-299-8804~5)으로 문의하거나 입학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