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디자인의 웹/앱 플랫폼 서비스 제공

[동양일보 도복희 기자]청주에 위치한 ㈜카페인마케팅(대표 이수안)은 22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인터넷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카페인마케팅은 2017년 설립 이후 모바일 최적화 디자인의 웹/앱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에 대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렵거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지 못해 온라인에서 길을 잃는 많은 사례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어떤 콘텐츠라야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기업을 매력적으로 볼 것인가에 집중해 작업을 진행해 왔다.

최적화된 웹/앱 페이지로 모듈화해 콘텐츠를 탑재, 관리하는 플랫폼을 별도 운영한다.

무엇보다 기업 정보에 관해 SNS나 홈페이지, 쇼핑몰 등 필요에 따라 고객이 일일이 찾아 나서야 했던 개별 시스템을 모바일 웹 기반 플랫폼에 모아 한 번에 노출, 고객의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제공했다.

이 플랫폼은 충남중기청,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연구원 등 기관이 수요기업에게 홍보할 필요가 있을 때 활용토록 함으로써 기업의 참여도를 높임은 물론 기업의 제품 소개, 수출, 판매, 고객관리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앱으로 개발된 ‘충남중기’ 지원사업 플랫폼은 지역 기업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정부지원사업과 관련 정보를 제공해 지역경제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페인마케팅은 홍보가 필요한 콘텐츠를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으로 쉽고 편하게 작성, 콘텐츠 제작부터 확산까지 마케팅 흐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대표는 “기업이 그동안 쌓아온 디지털 인프라 구축 경험을 토대로 콘텐츠 제작을 넘어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추진과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로 온오프 채널을 넘나드는 디지털 전략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방침”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축적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복희 기자 phusys2008@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