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스키 수업 ‘아휴 무섭다 그래도 스키를 꼭 탈거야'
코칭테크 학습동아리 ‘킥복싱을 배워요’
골린이 학습동아리 ‘골프를 배우보자’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서원대 비전학부 생활체육 전공은 나이를 불문하고 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와 즐거운 레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학과다. 2022년 신설돼 현재는 학생 입학수가 급증해 매우 인기있는 학과로 거듭나고 있다.

23학번 학회장 고동선(51)씨는 "제주도에 살면서 비행기를 타고 청주공항에 내려서 통학을 하고 있는데 학교 가는 것이 너무 설레고 학우들과 수업을 듣고 다양한 동아리 모임을 하고 나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고 했다.

생활체육 전공주임 서수진 교수는 "임원들과 학과를 잘 꾸려 나갈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대학의 낭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서원대 생활체육 전공은 교과과정을 통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지식과 함께 수준 높은 실기 지도능력을 겸비한 생활체육지도사와 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교육적 목표를 두고 있다.

교과과정을 통해 민간&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해 생활체육지도사, 건강 관리사, 체육관련 전문강사로 진출 할 수 있으며 스포츠의 전문기관과 공공 기관, 창업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관리, 운영할 수 있다. 또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5개의 학습동아리와 4개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자체적으로 이론과 실기 역량을 향상시키고 선, 후배와 동기들의 친목도모를 위해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과과정 운영

생활체육 전공은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시간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주말집중수업, 하계동계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운 학과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자격증 취득반 운영 및 동아리 활동 지원

생활체육지도사 및 스포츠지도사 등 국가공인자격증과 각종 스포츠 민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자격증취득반을 운영하고 실기동아리 및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졸업 후 대학원 연계 운영

졸업 후 우리대학 산업대학원과 교육대학원, 타대학 대학원도 진학할 수 있다.

·●현장실습 운영

지역사회의 다양한 스포츠 전문기관 및 공공 기관, 센터와 연계해 현장에서 지도, 운영, 관리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반값 등록금 및 장학금 혜택

반값 등록금과 국가장학금, 다양한 장학금 혜택으로 학비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조기졸업 가능

체육관련 자격증 소지 및 경력으로 학점을 인정해 주는 시스템으로 4년 미만으로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서원대 비전학부는 22일부터 신입생 모집중이다. 신학기 기준 전학기 등록금이 50%씩 감면되는 혜택도 있다.

조기졸업도 가능하며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

신입생 지원과 학사관련 문의는 서원대 입학관리팀(☎043-299-8804~5)으로 문의하거나 입학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