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국민의힘 이명수(4선·아산갑) 의원 27일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깊은 고민과 고심, 공천과정에 대한 아쉬움과 스스로에 대한 안타까움이 앞섰다”며 “그러나 국민의힘 총선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생각하며 대의멸친(大義滅親)의 길을 선택하고자 한다”고 선언했다.

이 의원은 또 “밤낮없이 아산과 여의도를 오르내리며, 제 스스로 크게 부끄럽지 아니한 의정활동을 해 왔다고 뒤돌아 보기도 한다”며, “아쉽지만 사심을 버리고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정신으로 개혁·혁신의 대상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과분한 사랑과 지지를 해주신 데 대하여 정말 진심으로 머리 숙여 큰 감사 드린다”며 “평생 갚을 수 없는 은혜에 더 많은 땀과 활동으로 보답해드리지 못하고 지금 이 자리에 멈춰 서게 된 점, 송구한 말씀을 드린다”고 아산시민에게 따로 인사를 전했다.

이 의원은 “국민의힘의 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진정한 애국심 속에 한마음이 돼야 한다. 환골탈태·분골쇄신이 더 이상 관념적인 용어로 전락하지 않도록 미흡하지만 저 자신 모든 힘을 보태겠다”며 “앞으로도 아산과 국정발전 그리고 민생추진을 위해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권역별 분류상 2권역(대전·충북·충남)에서 유일하게 심사가 보류된 현역 의원으로, 공천 배제(컷오프) 대상이 되는 현역의원 평가 하위 10%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언론 공지를 통해 "이 의원은 충남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참 많은 일을 해 온 분"이라며 "이 의원의 용기와 헌신에 저를 비롯한 국민의힘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산 서경석 기자 ks2run@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