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유환권 기자]공주대 공주학연구원는 최근 공주학연구원에서 ‘이달의 공주역사인물 1월 겸익·2월 청백리 이세장 특강’을 끝으로 5년간 진행된 이달의 공주역사인물 사업을 종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달의 공주역사인물 사업은 공주시 지원 사업으로, 공주와 관련있는 역사인물의 생애와 업적을 조사하고 홍보물 제작 및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물들의 삶과 업적을 재조명해 온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9~2024년 64명의 공주역사인물을 선정해 매월 심포지엄, 세미나, 특강, 토론회 등 학술행사를 열며 성과를 높였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인물별 카드뉴스, 웹툰,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홍보물 배포했다.

또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북아트 제작, 퀴즈왕 선발대회 등을 진행한 것은 물론, 공주대생의 인재 육성을 위해 세미나 기획, SNS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을 장려했다.

공주학연구원 장동호 원장은 “이달의 공주역사인물 지원사업이 이번달을 끝으로 종료되지만 향후에도 꾸준히 지역의 역사문화를 연구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며 공주학연구원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지역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주 유환권 기자 youyou999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