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영동군은 복합비료 제조 기업인 천지바이오(대표 한기균)와 6일 정영철 군수· 한기균 대표이사가 참가한 가운데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했다.

이번에 영동군에 투자를 결정한 천지바이오는 기존 황간물류단지 입주업체로 황간산업단지(2025년 조성 예정) 내 2만9040㎡ 부지에 400억원을 투입, 2026년부터 2030년까지 공장 증설을 완료할 계획이다.

천지바이오는 영동군의 일라이트를 활용한 기능성 비료를 개발·생산하는 업체로 지난해 11월, 영동군과 15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한 바 있다. 현재 영동산업단지 1만4381.7㎡ 면적에 공장을 증설 중이며 2027년 완공 예정이다.

한기균 대표이사는“회사의 미래를 건 황간일반산업단지 투자 결정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준 충북도와 영동군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영동군과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영철 군수는“기업의 미래가 담긴 중요한 투자를 우리 지역으로 결정해준 한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천지바이오가 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임재업 기자 limup00@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