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우택 국회부의장실

[동양일보 이민기 기자]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9일 '돈 봉투 수수 의혹'에 둘러싸인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4·10 총선 청주 상당 선거구 공천에 대한 이의제기를 기각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오늘 오전 회의에서 토의했고 클린공천지원단에서도 여러 사실을 확인해 팩트 부분이 확인됐다”며 “공관위에서는 객관성이 없는 부족한 것으로 봐서 이의를 기각하는 것으로 결론을 냈다”고 밝혔다.

5선인 정 부의장은 경선을 통해 지난달 25일 공천을 확정받았다.

앞서 한 언론 매체가 정 부의장이 한 남성으로부터 흰 봉투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하면서 돈 봉투 수수 의혹이 불거졌다.

정 의원에게 돈 봉투를 건넨 카페업자 A씨의 변호인은 “A씨가 돈 봉투를 직접 건넸고 돌려받지 못했다”고 밝힌 데 대해 정 부의장은 CCTV에서 벗어난 장소에서 봉투 속 내용물은 확인해보지도 않고 곧바로 돌려줬다며 총선을 겨냥한 마타도어라고 맞받아쳤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추가 브리핑을 통해 "CCTV 관련 문제는 이미 의혹이 해소됐다고 판단한 바 있다“며 ”추가로 제기된 100만원 문제에 대해서도 해당 상자에 100만원이 들어있었다는 점에 대한 어떠한 증거도 찾아볼 수가 없었다. 명절 때 의례적으로 전달된 선물 과일상자였기 때문에 정 부의장이 실제로 수령했는지 여부에 대해서 전혀 알 길이 없다“고 설명했다. 특별취재팀 이민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