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오전 당진시보건소에서 기초 검사와 1:1 건강 상담 받으세요!

[동양일보 김선현 기자]당진시보건소(소장 박종규)가 매주 화요일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기초 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와 1:1 건강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

화요일 시민의 건강을 잡는법! 이고당!(이상지질혈증·고혈압·당뇨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 오전 9∼11시 30분 시보건소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기초 검사와 1:1 건강상담 이외에도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 지원과 건강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기 건강수치(혈압, 혈당, 콜레스테롤)를 알고 만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2차 질환을 예방하고, 질병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질병관리청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고혈압환자 10명 중 3명, 당뇨병 환자 3명 중 1명, 고콜레스테롤 혈증 환자 3명 중 1명이 자신이 해당 질환을 갖고 있는 것을 모른다고 한다. 이고당! 프로그램 참여로 많은 시민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정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김선현 기자shkim@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