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13일 기자회견…“선거철 왜곡·비판·공격 심히 우려”

김태흠 충남지사가 1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로 아산 FC빨간색 유니폼 착용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충남도청>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충남아산프로축구단의 '빨간색 유니폼 착용 논란'과 관련해 김태흠 지사가 "유니폼 색깔은 알지도 못했다"며 도지사를 끌어들여 확대 재 생산 하고 정치 쟁점화 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며 유감을 표했다.

13일 오전 11시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 김 지사는 "명예구단주로서 시축과 격려사를 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개막식에 참석했고 구단 측에서 주는 것을 입었을 뿐, (사전에) 유니폼 색깔이 빨간색인지 파란색인지 몰랐다”라고 운을 뗐다.

논란이 커지자 김태흠 지사가 직접 반박 기자회견을 하고 나선 것.

김 지사는 “빨간색 유니폼을 맞춰 입고 참석해 정치적으로 이용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은 그런 꼼수 정치는 안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그리고 빨간색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국민의힘에 대한 인식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되겠냐”라고도 말했다.

이와 함께 “아산FC의 유니폼이 지금까지는 파란색을 썼다”라며 “그건 민주당 색깔인데 그 문제는 왜 말하지 않았냐”라고 지적했다.

김 지사는 “아산시는 성웅 이순신 장군의 갑옷을 형상화 해 다음 달 개최하는 축제에 활용하고, 구단 입장에서는 빨간색이 강렬하고 투쟁적이며, 강한 의지를 나타낸다는 점을 감안해 유니폼을 연맹에 등록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선거철이 가까우니 진실을 떠나 자신의 입장에서 왜곡하고 비판하고 공격하는 것에 대해 심히 우려되고 걱정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아산FC는 홈 개막전에서 빨간색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섰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구단주인 박경귀 아산시장과 명예 구단주인 김태흠 충남지사가 국민의힘 소속이어서 총선을 앞두고 당 상징색으로 바꾼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됐다. 내포 오광연기자 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