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불어민주당

[동양일보 이민기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3일 "국민의힘 김동원 예비후보(청주 흥덕)가 허위 경력을 당내 경선 등 선거운동에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동양일보에 따르면 김동원 후보는 ‘전 국무총리실 민간홍보자문단 자문위원’이라는 명칭을 ‘전 국무총리실 국정홍보 자문위원’으로 임의로 바꿔 당내 경선 여론조사와 선거 홍보물, 선거 명함 등에 사용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유권자를 속이고 혼란하게 만드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김동원 후보는 ‘민간홍보자문단’을 ‘국정홍보’로 둔갑시킨 이유가 무엇이냐. ‘민간’을 ‘국정’으로 바꾸면 본인의 능력이 더 뛰어나 보일 것이라 착각했느냐"고 따져 물었다.

충북도당은 "김동원 후보가 지난 2010년 ‘국무총리실 민간홍보자문단 자문위원’으로 위촉받았다고 공개한 위촉장의 진위 여부도 확실치 않다"며 "다른 사람이 받은 위촉장에 있는 국무총리실장 직인과 로고, 위촉 기간이 김동원 후보의 위촉장에는 모두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충북도당은 "공직선거법 250조 허위사실 공표죄는 5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지는 중대한 범죄"라며 "22대 총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유권자를 혼란하게 만든 허위경력에 대한 충북선관위의 엄정한 수사와 신속한 후속 조치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특별취재팀 이민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