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중부3군 만들 것”

증평·진천·음성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원장들이 임호선 예비후보와의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호선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더불어민주당 임호선<사진> 예비후보가 18일 증평·진천·음성 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원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중부3군 보육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이날 “내년 유보통합 시행을 앞두고 학부모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부 재정지원이 필요하다”라며 “기존 보건복지부 지원정책이 통합 후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개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어린이들에게 차별 없이 공평한 교육환경을 지원해야 한다”라며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과 영유아학교 명칭 확정을 비롯해 외국인 자녀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모색해 달라”고 제안했다.

임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인구절벽과 지방소멸 시대에 보육환경 개선은 반드시 풀어내야 할 필수 과제”라며 “유보통합 이후 차별 없는 지원과 아동수당 확대 등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농업과 산업이 혼재한 중부3군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육지원이 필요하다”며 “아이돌봄 서비스 확대와 어린이 영어도서관, 놀이 체육시설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중부3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특별취재팀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