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면 서예, 기타, 배드민턴, 아코디언 등 13개 프로그램 운영

[동양일보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소외받는 지역이 없도록 8개 면에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면 평생학습센터는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학습 공동체 육성을 위해 지역의 유휴 시설을 활용해 운영된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교육프로그램 계획서를 면별로 취합해 8개 면에서 13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운영하는 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지역별로 △동이면(난타) △안남면(줌바댄스) △안내면(배드민턴, 탁구) △청성면(서예) △청산면(아코디언, 라인댄스) △이원면(탁구, 노래, 기타) △군서면(기타) △군북면(서예, 건강 요가) 프로그램이다.

특히, 청성면 서예 교실은 매주 월요일 저녁에 주민이 다목적회관 동아리실에 모여 서예를 배움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정신 집중, 치매 예방 효과가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각 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황규철 군수는 “평생교육으로부터 소외받지 않도록 면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주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교육으로 미래를 만드는 옥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옥천 윤여군 기자 yyg590@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