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주제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음성군립도서관이 다음 달부터 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찻잔에 담긴 봄 △내가 만약 나비라면 △모스 클레이 액자 만들기 △컵케이크 비누 만들기 △씨앗도서관 △부록 나눔을 각각 진행한다.

대소도서관은 △어린이 마술공연 ‘복화술 풍선 매직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그림책 독서 퀴즈 △한 줄로 요약해 주세요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마련했다.

삼성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개미와 베짱이’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센터피스 만들기 △BOOK빙고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각각 준비했다.

감곡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치카치카 대작전’ △동화 속 요리 만들기 △캘리그라피 압화 액자 만들기 △책 속의 행운 △독서 포춘 쿠키 증정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를 연다.

이외에도 군립도서관 4개관에서 도서 원화 전시와 북큐레이션, 도서 대출 두배로와 연체자 ‘클린 DAY’를 진행해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기회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eumseong.go.kr) 또는 각 도서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 주최로 도서관 가치와 필요성을 이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18일 운영하는 독서문화 진흥 캠페인이다.

음성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