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차 직원 등 240명 대상 친절마인드 함양

제천시는 시청 청풍호실에서 3년 이내 저연차 직원·대민업무담당 직원 등 24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제천시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제천시 제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시청 청풍호실에서 2024년 ‘제천시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240여명이 참여해 1, 2차로 나눠 진행했다. 특히 3년 이내 저연차 직원·대민업무담당 직원들이 많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민원응대의 마음가짐과 공직자의 자세와 관련한 내용으로 교육을 했다.

강사로 나선 가치컴퍼니 조은영 대표는 2024년 친절서비스 트렌드는 고객의 시간과 감정이 중요한 시대로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민원 대응 방법과 민원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원활한 소통방식으로의 변화를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친절은 시민행복을 증진시키는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으로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선진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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