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관료출신의 도 출자․출연기관으로의 용이한 진출특혜 제도 전면 개정하라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협의회와 충남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회가 26일 도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갑질.성희롱당사자로 지목된 A실장의 연구원장선임을 위한 임용후보자 선임안건 재상정을 비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충남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이하.연대회)는 2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연구원장 선임과정에서 갑질 논란을 빚고 있는 충남도 A실장의 선임 안건의 재상정은 김태흠 충남지사의 인사 전횡이라며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

연대회는 “충남연구원 2차 임시회는 지난 15일 A씨에 대해 연구 원장으로 부결 시켰다”며 “그러나 28일 예정된 정기 이사회에서 논란의 당사자를 임용 후보자 선임 안건이 재상정 될 것“이라며 인사권자인 김 지사를 맹비난하고 나섰다.

연대회는 ”A실장이 2019년 1월 30일 도청과 연구원의 업무회의겸 회식자리에서 충남연구원 여성 B씨를 상대로 외모를 논하며 해당 부서장의 '폐경기 얼마 안남은 거 같은데'라며 황당한 성희롱 발언을 했다“고 밝혔다.

2019년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감사를 진행한 결과 충남도청 인사위원회는 A씨에게 견책 징계를 내렸다.

이에 A씨는 불복해 충남도 소청심사위원회에 징계 취소를 청구해 A씨 의 청구를 인용했다.

연구원노조는 ”A씨의 전력을 경험한 연구원 구성원들은 A씨가 후임 원장으로 선임 시, 2차 가해 및 보복 등을 우려했고, 자질과 도덕성 등에서 부적격 판단으로 거부 행동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연대회는 ”그동안 A씨 선임을 위한 밀어붙이기 식 의혹 등 석연치 않은 공모 과정에서 여러 비상식적인 무리수들이 등장했다“고 밝혔다.

또 ”마치 인디언 기우제식으로 특정인이 선임될 때까지 강행 하려는 듯이, 최종 인사권자인 김태흠 도지사의 인사권 전횡이 작동하고 있는 듯해 심히 우려스럽다“고 주장했다.

연대회는 ”그동안 충남연구원장 공모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고, 이사회의 A씨 선임안 재상정 안건을 즉시 철회 할 것“을 요구했다.내포 오광연기자 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