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복합시설 활성화·새로운 교육지구 구축방안 모색

윤건영 충북교육감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26일 청주시청 임시청사에서 청주교육발전 정책간담회를 한 뒤 도의회 교육위원,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윤건영 충북교육감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청주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윤 교육감과 이 시장은 26일 청주시청 임시청사에서 청주지역 교육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교육발전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도교육청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와 ‘늘봄학교 추진을 위한 지역 연계 협력’, ‘새로운 교육지구 구축방안’ 등을 제안했다.

충북 행복교육지구 명칭을 ‘온마을 배움터 충북(청주)교육지구’로 변경하는 내용 등 청주교육발전 방안도 논의했다.

청주시는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범시민 실천운동’에 학생·교직원·학부모 동참 협조와 찾아가는 예산학교 신청자 모집 등에 도교육청과 청주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충북교육청과 청주시간 눈에 띌만한 협력 방안은 도출하지 못했지만, 양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윤 교육감은 “학교 복합화, 늘봄학교는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으로 사업 취지에 맞게 청주시와 적극 협력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어려운 점은 청주시가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충북교육청과 청주시 간의 협력이 한층 강화되고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발전 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영수 기자 jizoon11@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