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권역별 협의회 개최

충북도교육청이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권역별 협의회를 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충북도교육청이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25~27일 권역별 협의회를 열었다.

협의회는 교육도서관·중원교육문화원 독서교육팀장, 교육지원청 독서·인문소양교육 업무담당 장학사, 지역교육도서관장 등을 대상으로 영동교육도서관(남부), 진천교육도서관(중부), 제천학생회관(북부)에서 열렸다.

협의회에서는 △독서교육 정책 방향과 사업 공유 △독서교육 현장 안착 지원방안 협의 △학교도서관 운영·활성화 방안 협의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독서교육 현장 안착과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의 역할과 지원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특히 △나만의 인문고전 인생 책 △인문고전을 품은 학교 △사람책 탐방 △지역별 독서축제 운영 △독서탐방 지도 제작 등 주요정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학교지원 컨설팅, 독서교육 자료 개발 등 학교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선진 인성시민과장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삶의 지혜를 키우고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독서교육 관련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언제나 책봄'은 삶의 지혜를 담은 인문고전을 읽으며 인생의 길잡이가 될 '내 인생 책 세 권'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충북교육청 독서교육 브랜드다. 지영수 기자 jizoon11@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