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지휘자·단원 공개 모집

[동양일보 정태희 기자]진천군이 ‘문화․교육 특화 도시’ 완성을 위해 교향악단을 오는 7월에 창단한다.

군은 교향악단을 이끌 지휘자를 내달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음악 전공 학사학위(4년제 대학) 이상 취득자이면서 3년 이상의 교향악단(오케스트라) 지휘경력 등을 갖추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군은 서류심사와 실기, 면접을 통해 뽑은 최종합격자를 오는 5월 지휘자로 위촉한다.

지휘자를 뽑은 뒤 단원 20명을 추가로 모집, 7월에 악단 구성을 완료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 게시판(일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 12월 지역 문화예술 발전 등을 위해 '생거진천 군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다.

군은 교향악단을 창단한 뒤 운영 성과를 분석해 합창단과 풍물단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 더 많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 역량 강화에 중심 역할을 할 수준 높은 군립 교향악단을 꾸릴 계획”이라며 “역량을 갖춘 많은 분이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 도내에서 운영 중인 군 단위 예술단으로는 △음성군 청소년오케스트라 △보은 군립합창단 △영동 군립난계국악단 △괴산 군립합창단이 있다. 진천 정태희chance0917@dynews.co.kr









현재 도내 군 단위 예술단으로는 음성 청소년오케스트라, 보은 군립합창단, 영동 군립난계국악단, 괴산 군립합창단이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