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9곳 우편함 배포 혐의

11일 오후 3시 30분께 단양군 단양읍 도전3리 등 9곳의 경로당에 이모(75)씨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를 비판한 신문기사․칼럼 복사본 유인물을 배포했다.
충북 단양경찰서는 11일 일부 경로당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를 비판한 신문 기사 복사물을 뿌린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이모(75)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전 관내 경로당 9곳의 우편함에 박 후보 비판성 기사를 복사한 4장짜리 유인물을 배포한 혐의다.

유인물의 내용은 ‘기초노령연금’ 뜨거운 논쟁, 박근혜가 대통령이 돼선 안 될 이유, ‘박근혜 반경 5.5m안에 55살이상 들이지 말라’, ‘독립군 장군의 손녀와 일본군 장교의 딸’ 등 박 후보의 과거 발언을 다룬 기사, 박 후보의 대선 출마를 비판한 신문 칼럼 등이다.

경찰은 “오전에 한 노인이 배낭을 메고 아파트 주변에서 서성거리는 것을 봤다”는 주민들의 진술을 토대로 탐문 수사를 벌여 이날 오후 5시께 이씨의 자택에서 이씨를 검거했다.

이씨는 경찰에서 “신문 기사가 맞지 않느냐”며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내용을 알리기 위해 유인물을 배포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자신을 민주통합당 당원이라고 밝혔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유인물의 양이 적긴 하지만 공직선거법 위반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씨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하고 검찰의 지휘를 받아 입건 여부를 결정 하겠다”고 말했다.<제천/장승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