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재 10만명 양성..저소득층엔 유아 분유ㆍ기저귀 제공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14일 오는 2014년부터 셋째 아이에 대해서는 대학등록금을 전액 지원하는 방안을 12월 대선공약으로 제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여성정책 6대 약속'을 발표했다.

우선 박 후보는 다자녀 가구에 대한 지원확대 차원에서 셋째아이에 대해 소득에 상관없이 대학등록금을 지원하고 대학특별전형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영주택의 다자녀 특별공급 물량도 현행 5%에서 10%로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한부모 가정'에 대해서는 자녀양육비 지원을 현재 매월 5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하고, 제대로 양육비를 받지 못하는 이혼가정을 위해서는 비양육 부모로부터 양육비를 대신 징수하는 `양육비 이행기관'을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다문화 가정에는 다문화가족생활지도사를 파견해 입국 후 1년간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박 후보는 오는 2017년까지 `여성인재 10만명 양성'을 목표로 설정하면서 △장관직ㆍ정부위원회 여성비율 확대 △공공기관 여성관리자 목표제 도입 △여성관리자 확대 민간기업에 인센티브 제공 △정당 공천심사위원회 여성위원 비율 40% 이상 의무화 △여성 교수ㆍ교장 채용쿼터제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 12개월 미만 아이의 조제분유와 기저귀를 제공하고 고위험 임산부를 위한 `고위험 분만 통합치료센터', 농어촌 지역의 `공공형 산부인과' 등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그 밖에 경력 단절 여성의 사회복귀를 위해 `새로일하기센터'를 매년 30개씩 늘려 직업훈련과 직장알선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여성이 당당하게 능력을 인정받고 마음 편하게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면서 "다문화ㆍ한부모ㆍ조손 가정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도 차별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국가브랜드위원장을 지낸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을 중앙선대위 의장으로 추가 선임했다.

이 전 총장은 이날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성이 대한민국의 최고 리더로서 미래를 아우르고, 화합과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는데 중심적 역할을 하는 지혜와 힘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캠프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