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뉴스데스크가 시간대를 이동하고 2주간 시청률이 평균 1.7%P 상승했다.

17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평일 뉴스데스크는 시간대를 밤 9시에서 8시로 앞당긴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전국 기준 7.9%, 수도권 기준 8.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0월 주중 평균보다 각각 1.7%P, 1.5%P 오른 수치다.

시청률 상승은 경쟁 뉴스인 ‘SBS 8 뉴스에도 나타났다.

같은 기간 ‘SBS 8 뉴스의 주중 평균 시청률은 전국 기준 11.8%, 수도권 기준 12.3%10월보다 각각 1.3%P, 0.9%P 높았다.

반면 밤 9시대 유일한 지상파 뉴스 프로그램인 ‘KBS 뉴스 9’는 시청률이 하락했다.

이 기간 ‘KBS 뉴스 9’의 전국 평균 시청률은 20.3%10월보다 1.8%P 떨어졌다. 수도권 시청률 역시 21.6%에서 19.8%1.8%P 하락했다.

뉴스데스크는 시간대를 옮긴 후 현장성을 부각한 뉴스와 신설 코너로 시청자의 관심을 끌었다.

MBC 역시 최근 특보에서 각종 새로운 코너와 헬기 출동 영상 등의 노력이 결실을 본 것으로 분석된다고 자평했다.

시간대를 옮기고 첫 날인 5뉴스데스크는 헬기에서 바라본 퇴근길 현장과 수산시장을 연결해 현장성을 강조했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경청 코리아코너를 선보였다.

8시대 일일극 시청층의 일부가 뉴스로 흡수됐다는 시선도 있다.

9시에 뉴스를 보던 시청층의 일부가 8시대로 이동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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