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40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세계적인 래퍼 MC해머와 피날레 무대를 장식했다.

싸이는 18(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노키아극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블랙아이드피스 윌 아이엠의 소개로 무대에 올라 깜짝 게스트로 등장한 MC해머와 함께 강남스타일무대를 꾸몄다.

2012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시상식의 싸이와 MC해머 (AP=연합뉴스)이날 싸이는 무대에 먼저 등장해 강남스타일’ 1절을 선보였고 뒤이어 MC해머가 등장해 자신의 히트곡 투 리지트 투 큇(Too legit To Quit)’강남스타일을 리믹스한 버전에 맞춰 함께 퍼포먼스를 펼쳤다.

MC해머는 1980~90년대 팝 시장을 대표한 래퍼로 히트곡 투 리지트 투 큇’ ‘유 캔트 터치 디스(U Can’t Touch This)’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팝스타다.

이날 메인쇼에 앞서 싸이는 프리쇼인 코카콜라 레드 카펫 라이브에서 뉴미디어 상을 수상했다.

또 이날 레드카펫에서는 오케스트라가 강남스타일을 연주하고 사회자들과 출연진이 함께 말춤을 추는 등 시상식 내내 강남스타일은 화제의 곡이었다.

앞서 싸이는 지난 9월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시상식에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11일 독일에서 열린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비디오상을 받았다. 또 내년 19일 미국에서 열릴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2013’의 뮤직비디오 부문 후보에도 올라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