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
성공적인 대회 개최 결의

 
홍성군은 오는 613~16일까지 4일간 열리는 65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개막 100일을 앞두고, 본격적인 도민체전 준비태세에 돌입했다.
군은 5일 오후 2시 군청 현관에서 김석환 군수, 도의원, ··사업소·읍면장, 도민체전 준비·집행위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100일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을 갖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의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군은 전광판 제막식에 이어 군청 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의 주재로 도민체전 분야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재까지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회진행과 개·폐회식은 물론, 식전·식후 행사, ·군 선수단 환영, 성화봉송, 도민체전 홍보, 숙소 운영, 자원봉사자 운영 등 체전 준비에 따른 각 분야별 세부사항을 협의하는 가운데 개선점을 도출하는데 방점을 뒀다.
보고회에서는 특히, 도민체전 개최 기간 중에 진행되는 31회 전국연극제와 연계해 홍주종합경기장 내에서 한국연극협회 충남도지회(회장 전인섭)의 주관으로 스포츠와 예술마당 융합 페스티벌의 개최계획이 보고되는 등 문화체전을 표방한 이번 대회의 특색 있는 준비상황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군은 대회 기간 중 교통대책의 일환으로 홍성읍 일원을 연결하는 5개 노선의 무료 셔틀버스를 대회기간 중에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홍성~광천 간, 홍성~내포신도시간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며, 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해 부영아파트~향군회관 간 연장 280m의 종합경기장 연계도로 개설을 추진해 올 5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대회기간 중에 농축특산물 홍보판매장 운영, 숙박·요식업소 관리, 시가지 정비, 안전점검 등 관련 준비에 만전을 기해 원활한 대회운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도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김석환 군수는 이날 보고회 참석자들에게 도민체전이 이제 100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구체적이고 치밀한 계획에 따라 준비에 철저를 기해, 200만 충남도민의 대화합과 군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주는 도민체전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65회 충남도민체육대회는 오는 613~16일까지 홍주종합경기장 외 22개 보조경기장에서 도내 15개 시·군에서 선수와 임원 70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홍성/박창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