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디자인하우스 4개사와 업무협약



사진설명: 충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ARM IP 기술지원 프로그램 협력디자인하우스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충북TP 윤병진 차세대반도체 센터장, ㈜에이디테크놀로지 김준석 대표, 충북TP 남창현 원장, ㈜실리콘하모니 김준대 대표, ㈜파인스 김원영 대표, ㈜프라이멈디자인 김성곤 대표.


 반도체 설계기업이 저렴한 비용으로 프로세서 IP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이 확대된다.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이하 충북 TP)는 협력디자인하우스와 ARM IP 기술지원에 따른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하고, 시스템반도체 중소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날 충북TP와 협약을 체결한 디자인하우스기업은 에이디테크놀로지(대표 김준석), 실리콘하모니(대표 김준대), 프라이멈디자인(대표 김성곤), 파인스(대표 김원영) 등 4개사다.
협약에 따라 충북TP 차세대반도체센터와 디자인하우스는 시스템반도체 설계기업이 개발하는 제품에 프로세서 IP를 가공·탑재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반도체 칩 형태로 제작된 제품을 설계 기업에게 전달하게 된다.
ARM IP 기술지원 프로그램은 국내 시스템반도체 설계기업이 도입하기 힘든 고가의 프로세서 IP를 지원해줌으로써 반도체 중소기업의 제품경쟁력을 확보해 주는 기업지원서비스다.
세계 스마트폰 중 90% 이상이 장착하고 있는 IP이며, ARM사가 제공하는 제품 포토폴리오 중 충북TP가 보유하고 있는 프로세서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많이 개발하는 저전력 고효율 임베디드용 프로세서인 코텍스 M0와 M3 두 종류다.
충북TP 남창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디자인하우스가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 본 프로그램이 더욱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국내 설계기업들이 체감 할 수 있는 더 좋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시스템반도체 분야 최고의 지원 기관이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