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안종철)에서는 지역 공예사업의 발전과 작가들의 수입구조를 확립시키고 창작활동에 몰두할 수 있도록 국내 작가들과 연계한 아트문화상품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달 그 결과물로 개발된 아트상품 10여종이 출시됐다.

이번 개발된 상품은 지역의 대표 서양화가 이홍원, 손순옥 작가의 이미지를 활용한 사무용품 및 우산 등을 개발하였으며, 엄옥경 화가의 아트골프공을 개발했다.

특히 엄옥경 작가의 아트골프공 제작은 2008MBC 문화사색에서 방송된 이상봉·하상림·엄옥경 작가의 데카르트 마케팅 전략과 관련해 아트상품 개발을 통한 콜라보레이션에 착안해 엄작가를 선정, 이번에 아트 골프공을 개발하게 됐다.

현재 개발된 상품의 반응은 뜨겁다.

지역의 작가들은 이번 아트 상품 개발로 수입구조는 물론 창작품을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다. 더 나아가 히트상품으로 조명받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한국공예관 관계자는 미술을 좋아하지만 선뜻 작품을 구입하기 어려운 일반인들에게 미술품 수집의 첫 걸음이자, 대안으로 다양한 아트상품을 출시했다. 생활속에서 미술을 늘 감상하며, 즐기게 하자는 취지라며 지역작가 및 외부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아트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추가적인 아트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개발 상품은 한국공예관 아트숍에서 판매중이며, 타 지역에서 구입시 우편 발송 가능하다.

문의=043-268-0255.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