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직원 “ 쌍방 폭행이었고 사과로 잘 마무리”
공무원노조 “심각한 명예훼손, 공개 사과” 요구

홍성군 공무원이 업무 협의 과정에서 군체육회 직원에게 폭행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1∼2시께 홍주종합경기장에 있는 군체육회 사무실에서 A 계장이 체육회 B 사무국장에게 군민체육대회 업무 관련 협의를 하는 과정에서 전신을 폭행당했다.
A 계장은 폭행 당일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한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경품권을 배분하는 문제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의견충돌이 있었고, 욕설과 함께 몸싸움을 벌이다 다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사무국장은 이날 “노래자랑 경품 응모권을 A 계장이 공무원에게도 배분해달라고 해 안된다고 하는 과정에서 다툼이 일어났다”면서 “일방적으로 때린 것이 아니라 저도 맞았다”며 쌍방 폭행을 주장했다.
이어 “제가 정중히 사과를 드렸다”며 “별다른 일이 아니라서 다 잘 마무리될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홍성군청 공무원노조는 B 사무국장을 규탄하는 성명을 내고 공개사과와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노조는 “체육회 사무국장이 공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에 대한 욕설과 폭행 행태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법 테두리 안에서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하는 공직자들과 사무국장의 연이은 마찰과 폭력사태는 공무원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군수는 직무수행 중 폭언과 폭행에 대한 재발방지책 마련과 직원에 대한 보호 대책을 수립해 이행하라”고 요구했다.
군 관계자는 “개인적인 일이라서 양쪽 의견을 다 들어봐야 정확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홍성군 체육회장인 군수가 조속한 시일 내 마무리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