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학년 영어교육 ... 참·힘·꿈을 가꾸는 즐거운 학교


“예쁜 꿈을 펼쳐갈 어린이 여러분! ‘공주교육대부설초’로 오세요. 이곳에 꿈과 미래가 있습니다”
공주교대부설초(교장 정진숙)가 2014학년도 신입생을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
신입생원서 제출 자격은 현재 공주시 일원에 거주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학급당 24명으로 총 4학급 96명(△남학생 48명 △여학생 48명)을 모집한다.
지원 해당자격은 △적령자(2007년 1월 1일~12월 31일생) △조기입학 희망 학생 △2013학년도 취학의무 유예자면 된다.
특히 공주교대부설초는 전 학년 학생들이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수업과 방과 후 수업을 하며 영어 학습능력을 키우고 있다.
또한 꿀벌플래너 활용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능력 함양 △독서·논술·NIE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교생 창의요리 시간 운영 △쾌적한 인조잔디운동장을 활용한 아침 체육활동 등을 통해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오는 11월 7일에 뉴질랜드 Avon Head초와 자매결연을 맺고 2014학년도부터는 교환 수업 및 펜팔 활동 등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켜,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우뚝 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정진숙 교장은 “공주교대부설초에 입학하게 되면, 학급당 24명 정원의 학생들로 구성된 교실에서 평균 교육경력 15년 이상 교과별 전문성을 지닌 유능한 교사들의 학습지도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면서 타 학교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어 “방과 후 학교 교육을 통해 △수학 △과학영재 학급운영과 다양한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으로 소질과 특기를 키워 미래를 선도하는 으뜸 인재로 성장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공주/류석만>사진설명 = 공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정진숙)가 학부모들을 자녀들이 수업 받는 교실로 초청해 공개수업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