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YWCA 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혜정)는 11월 1일 오후 1시 센터 내에서 미래직업찾기박람회를 개최한다.

‘Jobs' 내일을 부탁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직종의 직업들이 소개된다. 참가자들은 홀랜드유형검사, 지문적성검사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 보고, 홀랜드 직업유형관 유형에 따라 직종 상담과 체험을 할 수 있다.

홀랜드 직업유형관은 ▷R유형관(피부 및 체형관리사, 그린코디네이터) ▷I유형관(에너지컨설턴트, 시력검사) ▷A유형관(쇼콜라티에, 공정여행TC, 동네여행하기) ▷S유형관(진로코디네이터·진로맵그리기, 응급구조사 체험) ▷E유형관(1분 스피치, 상품을 팔아라, 웨딩플래너·웰다잉지도사) ▷C유형관 (정리수납컨설턴트, 교정교열, 오타를 찾아라) 등으로 구분된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서재호 공감채널 대표가 디지털마케터에 대한 직종 특강을 하며, 칼럼니스트 이경신씨(‘도서대출중’ 저자)가 ‘서가를 비우고 동네를 채우는 도서관 나들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외에도 체지방·건강검사, 이색직업 코너, 진로·직업도서전시·로컬푸드 홍보, 난타·우크렐레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된다.

이혜정 관장은 “이번 박람회는 새로운 길을 향한 안내이기도 하지만 함께 하는 여성들의 만남의 자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문의=☏043-253-3400.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