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선동적 하급정치에 불과”


 
음성군수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기동 새누리당 중앙당 지방자치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은 6일 태생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열었다.
이날 이 부위원장은 태생산단 추진 반대 이유로 세 가지를 들었다.
그는 “현 군수 임기가 내년 3월 예비후보 등록일을 기준으로 4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다. 기관간 협정을 했는데 대형 군정 현안을 무리하게 추진하면 민선 6기에서 엄청난 재정 부담을 안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업 예정지 주민 90% 이상 반대하는 데도 사전에 주민을 설득하지 못해 동의도 받지 못한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려는 이유가 뭐냐”고 따졌다.
이 전 도의장은 “총사업비 6100억원 가운데 대출보증 3900억원은 특수목적법인 지분(음성군 20%)처럼 함께 분담해야 한다. 그러면 주민 1인당 400만원이 넘는 부담을 떠안지 않고 음성군이 800억원만 보증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에 음성군은 태생일반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한 이기동 전 충북도의장의 6일 기자회견 내용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군은 이날 반박 자료를 내고 “이 전 도의장은 민선 5기 군수 후보 시절 태생일반산단 조성을 공약사업으로 내걸었다”며 “태생일반산단 중단을 촉구하는 것은 선동적 하급정치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군은 “대출보증 3900억원의 시행이익은 군이 귀속하고 4.95% 금리로 금융기관에서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라며 “폭리를 취하거나 특혜성 사업으로 볼 수 없다”고 이 전 도의장의 주장에 맞섰다.
또한 “지난 9월 6일 음성지역 한 언론에서 시행한 여론조사 결과 예정지구인 금왕읍과 대소면 주민의 찬성의견이 다른 읍·면보다 10% 이상 높게 나왔다” 며 “주민 90% 이상이 태생일반산단 조성을 반대한다는 의견은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특히 “태생일반산단 조성사업은 인구 20만 달성과 음성 시 승격 시대를 열고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최대의 현안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서관석>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