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전문가 등 8명 자문단 구상… 사업별 분과위 구성

 청양군이 행복한 부자농촌 만들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군은 농업관련 전문가 및 교수 등 8명으로 부자농촌 만들기 자문단을 구성하고 민간 농업인 및 단체 대표, 실무담당 공무원으로 9개 사업별 분과위도 구성,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차별화된 사업을 발굴 추진키로 했다.
올해 추진할 중점사업은 인력보급 및 기술보급 중점사업 친환경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 고소득 유망작목 생산기반 구축 선진축산업 육성 밤 수출 활성화 및 표고버섯 산지유통센터 건립 농산물가공산업 기반 구축 로컬푸드 및 6차 산업화육성 도농교류 및 농촌체험마을활성화 농촌지역개발사업 공정팜핑 1번지 청양 주민주도형마을 만들기 등이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5일 부자농촌 만들기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세부사업계획에 대한 설명과 자문위원 및 분과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정송 청양군수 권한대행은 ·관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객관적인 관점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차별성과 책임성을 갖춰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청양군은 활력 있는 농업 활기찬 농촌 활발한 농업인 등 부자농촌 3활 프로젝트를 세우고 오는 2020년까지 농가소득을 현재의 32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억대수입 농가를 80호에서 300호로 육성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부자농촌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