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평가… 뇌졸중 전문 병원으로 자리매김



 청주하나병원은 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전국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급성기 뇌졸중 진료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심평원의 이번 평가에서 청주하나병원은 △뇌 영상검사 실시율 △연하장애선별 검사 실시율 △조기재활 평가율 △지질검사 실시율 △정맥 내 혈전용해제(t-PA) 투여 고려율 △정맥 내 혈전용해제 투여율 △항혈전제 투여율 △항혈전제 퇴원 처방률 △금연교육 실시율 등 9개 항목모두 우수등급 판정을 받았다.

 전국 종합병원급 이상 201개 병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뇌졸중(중풍) 진료 적정성 평가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에 의해 환자가 응급실 도착부터 퇴원까지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전 과정을 정부가 객관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박중겸 하나병원장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손상 및 신체장애, 사망에 이르는 매우 위험한 질병”이라며 “이번 평가의 1등급 판정을 계기로 급성기 치료는 물론, 재활 및 예방의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하나병원은 신경외과 전문의인 박중겸 원장에 의해 1998년 청주시 가경동에 개원했으며 18개 진료과와 8개의 전문센터, 191명의 의료인력을 갖춘 349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