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분원 세종시 설치 전망 밝아…노무현 공원 신중하게"

새정치민주연합 이해찬(세종시) 의원은 9일 중앙당의 운영 방식에 대해 "제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문제가 많다""그동안 당을 이렇게 운영한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새정치연합 세종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금 새정치연합에는 당무회의가 없다. 당무회의에서 공천과 예산문제 등을 긴밀하게 논의해야 하는데 최고위원 몇 명이 주요 안건을 결정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저는 그동안 세종시에 전념하느라 중앙당 일에 관여하지 않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매우 걱정스러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저도 일부 책임이 있는 만큼 앞으로 당의 미래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회분원의 세종시 이전에 대해선 "국회의원들이 국회분원에서 상임위원회를 열면 정부세종청사 공무원들이 굳이 서울 국회의사당을 찾을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정의화 국회의장과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도 긍정적으로 보는 만큼 전망이 밝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청와대 제2집무실의 세종치 설치에 대해서도 "대통령께서 내치 의제를 세종시 집무실에서 처리하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이 의원은 세종시에 노무현공원을 조성하는 문제와 관련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시작한 도시인 만큼 상징적인 시설을 만들 필요성은 있지만 권위주의 시대처럼 일방적으로 결정해선 안된다""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차근차근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세종/임규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