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서…“산업발전 공로 인정”

▲ 이규형(위) 사임당화장품 대표이사와 이준배 ㈜제이비엘 대표이사.

15회 ‘2014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이 오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충북도내에서 사임당화장품(대표이사 이형규)과 ㈜제이비엘(대표이사 이준배)이 기술혁신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휴코 (대표이사 심문숙)가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는다.

사임당화장품은 2005년부터 5차례의 기술혁신상을 경력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기술혁신 능력과 산업발전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3년 4월 런칭한 최고의 항노화 제품인 ‘자보예’ 제품 개발과 이형규 대표이사의 외길 한방화장품에 대한 열정의 결과라는 평가다.

이형규 대표이사는 사임당화장품 창업 이래 이사로, 2001년부터는 본사 대표로서 화장품 개발, 전략·마케팅, 영업을 주도하는 화장품 전문가로서 국내외 특허 37건, 식약처 인증 기능성 소재 5건 개발, 이를 적용한 차별화된 기능성 한방화장품 개발 등 화장품산업 발전과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사임당화장품은 지난 2005년 대한민국기술대전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상, 2008년 지식경제부로부터 신기술(NET) 수상, 2011년 보건신기술(HT) 수상, 2011년 농림부 생명산업대전에서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대상으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제이비엘은 산업용 전기, 전자제품 및 반도체 장비용 정밀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OEM & ODM 전문업체로 최근 실시간 전력량 측정과 고장진단 알고리즘이 결합된 스마트 지능형 서비스를 개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에너지 절감을 통한 녹색환경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꾸준한 연구 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으며, 이준배 대표이사는 충북 IBM Export Club 회장, 충북 이노비즈협회 선임부회장 등을 역임한바 있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와 최신 R&D 동향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기술종합 전시회로서 우수 특성화고교 등의 미래 기술인재들도 참석해 혁신기술과 창의인재가 함께 어울리는 융합의 한마당으로 마련된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