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김세영도 출전권 획득

호주 교포 이민지(18)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퀄리파잉스쿨 최종전을 공동 1위로 통과했다.

이민지는 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데이토나비치의 LPGA 인터내셔널 골프장에서 열린 퀄리파잉스쿨 최종전에서 1∼5라운드 합계 10언더파 350타로 앨리슨 리(미국)와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여자 아마추어 세계 1위를 지키다 프로로 전향한 이민지는 퀄리파잉스쿨을 통과함에 따라 내년 시즌 LPGA 투어 무대에서 뛸 수 있게 됐다.

이민지는 “LPGA 투어 출전권을 따낸 것을 깨달았을 때 정말 기뻤다”며 “이제 내 인생의 새로운 장에 들어섰다. 진심으로 미래가 기다려진다”며 소감을 말했다.

퀄리파잉스쿨 최종전은 4라운드까지 성적으로 공동 70위까지 추려낸 뒤 마지막 라운드에서 내년 시즌 LPGA 투어 정규대회에 출전할 선수 20명을 성적순으로 선별한다.

장하나(22·비씨카드)는 전날까지 15언더파 273타로 단독 선두를 달리며 ‘수석 합격’ 기대를 모았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8오버파 80타로 부진해 공동 6위(최종합계 7언더파 352타)로 LPGA 투어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공동 9위로 마지막 라운드에 진출한 김세영(21·미래에셋)도 장하나와 나란히 공동 6위로 통과했다.

LPGA 투어 멤버 박희영(27·하나금융그룹)의 동생 박주영(24·호반건설)과 아마추어 김수빈은 5언더파 355타를 기록하며 공동 11위에 올랐다.

공동 35위로 컷을 통과한 아마추어 양자령은 이날 1언더파 71타를 치고 공동 18위에 올랐으나, 최종 통과자를 가리는 서든 데스 플레이오프에서 보기를 치는 바람에 아깝게 떨어졌다.

공동 18위 가운데 라에티타 벡(이스라엘)과 개럿 필립스(미국)은 플레이오프에서 버디를 잡아 출전권을 따냈다. 마지막 1장 남은 출전권을 둘러싼 플레이오프는 일몰 중단됐으며, 이튿날 속개될 예정이다.

이정은(26·교촌F&B)은 공동 28위에 머물러 출전권이 걸린 상위 20위 안에 들지 못했다.

한편,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의 조카인 샤이엔 우즈(미국)도 공동 11위로 LPGA 투어 진출에 성공했다.

샤이엔 우즈는 타이거 우즈의 이복형제인 얼 데니슨 우즈 주니어의 딸이다. 타이거 우즈는 조카에게 축하 전화를 건 것으로 전해진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