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 주민대책위원회, 사업 중단 촉구 청원 국회에 제출

(음성=동양일보 서관석 기자)속보=음성군이 금왕읍과 대소면 일원에 설립되는 태생일반산업단지에 4억원을 출자 한다고 25일 밝히자 반대 주민대책위원회가 이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중단을 촉구하는 청원을 국회에 제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26일 8면

26일 주민대책위는 보도 자료를 통해 “음성군이 중장기계획에도 없는 태생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벌이면서 해당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았다”며 “개발 사업이 진행되면 평생 농사를 지으며 생활했던 예정지 주민들은 삶의 터전을 잃게 된다”고 주장했다.

또 “군이 산업단지를 조성 계획을 세우면서 미분양 용지의 매입을 약속해 군민의 혈세를 낭비할 가능성이 크고 특혜 의혹이 있다”며 “지난해 11월 이런 문제에 대해 주민감사를 청구했으나 도가 받아들이지 않아 국회 차원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주민대책위는 “태생산단 뿐 아니라 그동안 군이 추진했던 사업에 대한 문제점의 시정을 요구하는 주민 소송도 법원에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태생일반산업단지는 금왕읍 유촌리와 대소면 성본리 일대 197만㎡에 추진되는 것으로 사업예정지 주민들의 반발에 부딪히고 있다.

음성군의회는 지난해 9월 이와 관련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행정사무조사를 벌여 사법기관에 고발했으나 무협의 처리된바 있다.

태생일반산업단지는 군이 자본금의 20%에 해당하는 4억원을 출자해 금왕읍과 대소면 일원에 185만1470㎡(56만평)규모로 추진된다.

이곳은 총사업비 3333억원(국비 372억, 군비 4억, 민자 2957억)을 투입해 오는 2019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