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롯데주류는 자사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CSI’ 1위 선정은 지난해 작년 4월 ‘클라우드’로 맥주 산업에 진출한 지 약 1년 만에 거둔 성과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한 것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고객만족지수다.

전국 약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롯데주류는 총점 84.8점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만족도와 맥주의 향, 재구매 의향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KCSI 1위 선정은 방문면접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 맥주 ‘클라우드’는 100%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로, ‘노블 호프’(Noble hop)로 분류되는 체코산 ‘사츠(saaz)’ 호프 등 엄선한 재료로 풍부한 거품과 맛을 구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6일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맥주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