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한국전력기술은 ‘2015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적 마케팅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한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유수 기업의 각종 보고서를 평가하는 대회로 매년 전세계 약 1500개 기업과 기관의 보고서를 평가한다. 세계적 권위의 작가와 디자이너, 기업설명회(IR) 및 재무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업과 기관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연차 보고서, PR 홍보물 등 각종 간행물을 대상으로 평가를 하며 전체 순위 100위권만 들어도 수준 높은 보고서로 인정받는다.

한전기술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독창성, 내용의 명확성, 전체적 내용 전개와 구성 등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 100점 만점에 98점의 높은 점수로 전체 발간물 중 28위에 올랐다고 한전기술은 설명했다. 또 전체 순위 100위권에 든 보고서 중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한전기술은 2007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발적 국제협약인 유엔 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2년마다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